캐릭터의 좌표 / Lv.0
문제 설명 )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 사항 )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 )
입출력 예 설명 )
입출력 예 설명 #1
- [0, 0]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[2, 1]입니다.
입출력 예 설명 #2
- [0, 0]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[0, -5]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[0, -4]를 return합니다.
풀이)
enum을 이용해서 풀었으면 더 쉬웠을 것 같은 문제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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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vector<int> solution(vector<string> keyinput, vector<int> board) {
vector<int> answer;
vector<vector<int>> move
{
{-1, 0},
{1, 0},
{0, 1},
{0, -1}
};
int x = 0, y = 0;
for(int i = 0; i < keyinput.size(); i++)
{
int temp = -1;
if (keyinput[i] == "left") temp = 0;
else if (keyinput[i] == "right") temp = 1;
else if (keyinput[i] == "up") temp = 2;
else if (keyinput[i] == "down") temp = 3;
int dx = x + move[temp][0];
int dy = y + move[temp][1];
if ((-1 * (board[0] / 2) <= dx)
&&(board[0] / 2 >= dx))
{
x = dx;
}
if ((-1 * (board[1] / 2) <= dy)
&&(board[1] / 2 >= dy))
{
y = dy;
}
}
answer.push_back(x);
answer.push_back(y);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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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출처 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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